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Close

KIM HYUNYOUNG GYNECOLOGY&OBSTETRICS CLINIC

검진 클리닉

김현영산부인과에서 여성질병에 관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보세요.

여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정확한 수단인 기본검진을 꼭 받으세요!

김현영 산부인과 검사안내

대부분의 여성 질환은 초기 자각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때문에 평소에 몸에 이상이 없더라도 정기적으로 산부인과에
내원해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초음파검사
(Ultrasonography)
인체에 무해한 초음파를 체내에 투사하는 검사입니다. 검사를 통해 여성의 자궁, 난소, 방광, 직장 등 골반 내 장기를 진단할 수 있고,
소요 시간은 약 10분 정도로 짧습니다.
자궁경부세포검사
(Thin prep)
비정상 세포의 유무를 관찰하는 검사 방법입니다. 자궁경부나 질에서 떨어져 나온 세포를 유리 슬라이드에 펴 바른 뒤 현미경으로 관찰합니다.
만 20세 이상은 1년에 한 번씩 자궁경부세포검사를 받는 것이 권장됩니다.
인유두종바이러스검사
(HPV)
인유두종바이러스는 자궁경부암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성관계에 의해 감염되며, 여성 암에서 2번째로 발병 횟수가 많아 정기적인 검진이 권장됩니다. 자궁경부의 세포를 채취한 뒤 PCR 또는 Bead Microarray방식으로 검사합니다. 약 1주일정도 소요됩니다.
자궁경부확대경검사
(Cervicogram)
자궁경부를 확대해서 촬영하는 검사 방법입니다. 자궁경부에 5% 초산을 바르고 20-30초후에 자궁경부를 촬영하면, 세포검사에 반영되지 않는 경부의 상피내 암이나 심지어는 자궁경부암이 발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세포 검사와도 동시에 시행할 수 있으며, 진단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활용되는 검사입니다.
냉검사(균검사)
(Gram stain)
질 분비물인 냉을 채취해 검사하는 방법입니다. 감염원을 진단하기 위해 사용되며, 그람양성, 음성균 판별 검사를 통해 세균감염의 여부를 신속하게 알 수 있습니다. 검사 결과가 나오기까지는 1주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소변검사(U/A) 소변의 색이나 혼탁도, 그리고 소변을 통해 배출되는 여러 종류의 노폐물을 검사합니다.
이를 통해 소변 내 비정상적인 세포, 대사 산물, 세포 절편 및 박테리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STD 12종 PCR 검사 STD는 성 전파성 질환(Sexually Transmitted Disease)으로, STD 검사는 성병 검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발생 빈도가 높은 클라미디아, 유레아플라즈마, 트리코모나스, 임질, 가드넬라를 포함한 마이코플라즈마, 헤르페스 1,2형, 칸디다 등 12종의 질환을 검사합니다.
검사 결과가 나오기까지는 1주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TOP